한국해양대학교

Detailed Information

Metadata Downloads

부산 신항 컨테이너터미널 통합운영에 대한 효과측정 시뮬레이션 모형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 신재영 -
dc.contributor.author 이장군 -
dc.date.accessioned 2020-07-20T11:44:31Z -
dc.date.available 2020-07-20T11:44:31Z -
dc.date.issued 2019 -
dc.identifier.uri http://repository.kmou.ac.kr/handle/2014.oak/12269 -
dc.identifier.uri http://kmou.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216812 -
dc.description.abstract Busan New Port is being operated inefficiently by a number of container terminal operators, which are dispersed in small groups. In particular, the small terminal at Busan New Port is causing the dispersion of quantity, the increase of ITT cargo and the occurrence of a ship waiting at sea as the ship’s Alliance became larger in 2016. As a result, studies such as integrated operations for the larger container terminals are being conducted. Therefore, in this study, we intend to set up a type of integrated operation for terminals at the Busan New Port and measure the practical effects through simulation to present an ideal direction for integrated operation.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List of Tables ⅲ List of Figures ⅳ Abstract ⅴ 1. 서 론 1.1 연구 배경 1 1.2 연구 목적 및 내용 2 2. 선행연구 2.1 컨테이너터미널 통합 관련 연구 4 2.2 컨테이너터미널 선석, 장치장 운영 관련 연구 5 3. 통합운영 대상 컨테이너터미널 분석 3.1 컨테이너터미널 프로세스 7 3.2 대상 컨테이너터미널 설비 현황 8 3.3 대상 컨테이너터미널 운영계획 분석 9 3.3.1 선석배정계획 10 3.3.2 Q/C 할당 계획 11 3.3.3 장치장 배정계획 11 3.4 대상 컨테이너터미널 작업 분포 분석 12 3.4.1 선박 도착 분포 분석 12 3.4.2 장치장 작업 분포 분석 14 3.4.3 장비(Q/C, Y/T, T/C) 작업 분포 분석 16 3.4.4 ITT 화물량 분포 분석 18 4. 통합운영 모델 4.1 통합운영 유형 19 4.2 통합운영 시뮬레이션 모델 입출력 변수 21 4.3 통합운영 시뮬레이션 모델 23 5. 통합운영 시뮬레이션 모델 분석 5.1 모델 검증 25 5.2 선석배정계획 수정 26 5.2.1 선박의 대기가 발생하는 유형(예시) 26 5.2.2 선석배정계획 수정방안(선석통합 측면) 27 5.2.3 선석배정계획 수정방안(선석, Q/C 통합 측면) 29 5.3 통합운영 시나리오 적용 및 분석 30 5.3.1 적용 데이터 산정 30 5.3.2 통합 전 유형 시나리오 결과 32 5.3.3 선석통합유형 시나리오 결과 33 5.3.4 선석 및 Q/C 통합 유형 시나리오 결과 35 5.3.5 선석, Q/C 및 Y/T 통합 유형 시나리오 결과 38 5.3.6 선석, Q/C, Y/T 및 장치장 통합 유형 시나리오 결과 40 5.4 분석결과 42 6. 결론 44 참고문헌 46 -
dc.format.extent 47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
dc.rights 한국해양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dc.title 부산 신항 컨테이너터미널 통합운영에 대한 효과측정 시뮬레이션 모형 -
dc.type Dissertation -
dc.date.awarded 2019-08 -
dc.contributor.department 대학원 KMI학연협동과정 -
dc.contributor.affiliation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
dc.description.degree Master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이장군. (2019). 부산 신항 컨테이너터미널 통합운영에 대한 효과측정 시뮬레이션 모형. , (), -. -
dc.title.translated Simulation Model for Analyzing the Effect of Operational Integration of Container Terminals in Busan New Port -
dc.contributor.specialty 해양산업융복합전공 -
dc.identifier.holdings 000000001979▲200000001277▲200000216812▲ -
Appears in Collections:
해운항만물류학과 > Thesis
Files in This Item:
200000216812.pdf Download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