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RFIC상에서 주기적 스트립 구조를 가지는 초소형 윌킨슨 전력분배기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f Highly Miniaturized Wilkinson Power Divider Employing Periodic Strip Structure on Silicon RFIC

본 논문에서는 코프레너 형태의 실리콘 기판상에 주기적 구조를 이용하여 RFIC용 초소형 윌킨즌 전력 분배기를 개발하였다. 또한, 최적의 주기적 구조를 찾기 위해 여러가지 형태를 가지는 주기적 구조에 대하여 고찰하였다. 제작된 윌킨슨 전력분배기는 25 ~ 50 Ghz에서 양호한 RF 특성을 보여주었으며 기존의 코프레너 기판상에 제작된 윌킨슨 전력분배기에 비해 4.8 %의 축소율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