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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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이동체에서 위성/지상 전송시스템을 위한 혼합형 복호 방식에 관한 연구

Title
고속 이동체에서 위성/지상 전송시스템을 위한 혼합형 복호 방식에 관한 연구
Author(s)
김남수
Issued Date
2010
Publisher
한국해양대학교
URI
http://kmo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2174588
http://repository.kmou.ac.kr/handle/2014.oak/864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CRC 방식을 그대로 수용하되 오류능력 범위 한계에 들어오면 e-RS 복호기를 이용하여 복호하며, 오류 한계 범위를 벗어나면 삭제 시키지 않고 수신된 심볼 자체를 이용하여, RS 복호기를 이용하는 혼합형 복호 방식을 제안한다. 이는 삭제된 심볼의 개수가 오류 정정 능력을 벗어난다 할지라도 오류 없는 심볼이 삭제된 경우의 수가 있으므로, 삭제전의 수신 심볼을 이용하여 기존의 RS복호 방식을 이용하면 오류정정이 가능할 확률이 있다. 또한 기존의 표준안을 변형시키지 않으면서 적용 가능하므로 표준안 측면에서 보면 효율적이다. 또한 제안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가우시안 채널환경과 Train interruption (TI) 채널환경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존의 CRC 방식과 비교하였다. 또한 정확한 성능 분석을 위하여 제안한 부호화 방식에서 기차의 속도, virtual interleaver size, data rate 및 IP Packet 사이즈를 변화를 각 부호화 방식에 적용하여 시뮬레이션을 함으로써, 다양한 통신 환경에서 최적의 parameter를 도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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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파공학과 >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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