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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방안에 관한 실증 연구- 부산세관 통관행정서비스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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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최영미 -
dc.date.accessioned 2017-02-22T05:50:52Z -
dc.date.available 2017-02-22T05:50:52Z -
dc.date.issued 2013 -
dc.date.submitted 57016-04-17 -
dc.identifier.uri http://kmo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2174623 ko_KR
dc.identifier.uri http://repository.kmou.ac.kr/handle/2014.oak/8684 -
dc.description.abstract 최근 행정패러다임이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중심으로 전환되고 동시다발적인 FTA가 체결되는 등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응하기위하여 관세청은 고객중심, 국민관점에서의 관세행정역량에 집중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진행해왔다. 이러한 노력들이 수요자입장에서 어느정도 인식되고 받아들여지고 있는지 연구하기 위하여 관세행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산세관을 이용하여 통관하는 수출입 무역업체 종사자, 관세사 및 통관대행업체, 보세화물관리 실무자를 대상으로 부산세관 통관서비스 만족도향상에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실증 분석하여 문제점을 탐색하고 대응방안을 제시하였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표 목차 iii 그림 목차 iv 개 요 v 1. 서 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3 1.3 연구의 구성 4 2. 관세행정서비스에 관한 이론적 고찰 2.1 행정서비스의 의의 5 2.2 관세행정서비스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8 2.2.1 행정서비스 만족도 영향요인 8 2.2.2 관세행정서비스 만족도 영향요인 9 2.3 선행연구의 고찰 13 3. AHP 모형설계 및 자료수집 3.1 AHP 기법에 대한 이론적 고찰 18 3.2 연구의 방법 및 조사대상 19 3.2.1 조사설계 19 3.2.2 세부평가요소의 조사 20 3.2.3 설문지 작성 및 구성 22 4. 부산세관 통관서비스만족도 실증분석 4.1 일반적 현황분석 29 4.2 중요도 도출과 분석 31 4.3 대응방안 49 5. 요약 및 결론 5.1 연구결과의 요약 55 5.2 연구의 결론 58 5.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과제 60 참고문헌 62 부록 A 설문지 65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국제관세학과 -
dc.title 관세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방안에 관한 실증 연구- 부산세관 통관행정서비스를 중심으로 -
dc.type Thesis -
dc.date.awarded 2013-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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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관세학과 >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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