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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컨테이너 선사의 경영효율성 분석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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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정봉수 -
dc.date.accessioned 2017-02-22T05:54:29Z -
dc.date.available 2017-02-22T05:54:29Z -
dc.date.issued 2008 -
dc.date.submitted 56877-07-05 -
dc.identifier.uri http://kmo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2174706 ko_KR
dc.identifier.uri http://repository.kmou.ac.kr/handle/2014.oak/8781 -
dc.description.abstract 본 논문에서는 Global 20개 선사를 대상으로 2004년부터 2006년까지의 3개년 동안의 효율성 변화를 살펴보았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 각 업체별 효율성 수준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업체별로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한 방안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Abstract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제2절 연구의 목적 및 구성 제2장 세계 컨테이너 선사의 경영 환경 및 현황 제1절 세계 컨테이너 해운시장 현황 및 전망 1. 세계 컨테이너 해운수요 및 공급 2. 세계 컨테이너 해운시황 및 전망 제2절 정기선 해운시장의 환경 변화 1. 초대형 선사의 등장과 경쟁의 심화 2. 정기선 시장의 경쟁구도 변화 3. 컨테이너선사의 해운시장 불황대책 추진 제3장 DEA 분석방법 및 선행연구 고찰 제1절 효율성의 정의 제2절 DEA 모형 1. DEA 모형의 개념 2. DEA 모형의 전개 3. 선행 연구 검토 제4장 DEA 분석 결과 제1절 평가대상의 선정 및 DEA 소프트웨어 제2절 투입변수와 산출변수의 선정 제3절 DEA-CCR 모형에 의한 효율성 분석 1. 2004년도 효율성 분석 결과 2. 2005년도 효율성 분석 결과 3. 2006년도 효율성 분석 결과 4. 2006년 CCR 분석 효율성 순위와 참조집합 5. 효율성 개선을 위한 투사 6. EMS 분석을 통한 효율성 순위 7. Solver와 EMS 효율성 값 비교 제4절 DEA-BCC 모형에 의한 효율성 분석 1. 2004년 효율성 분석 결과 2. 2005년 효율성 분석 결과 3. 2006년 효율성 분석 결과 4. 2006년 BCC 분석 효율성 순위와 참조집합 5. 효율성 개선을 위한 투사 6. EMS 분석을 통한 효율성 순위 7. Solver와 EMS 효율성 값 비교 제5절 CCR과 BCC효율성 비교 및 규모의 효율성 제5장 결론 제1절 연구의 요약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참 고 문 헌] [부 록]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한국해양대학교 해사산업대학원 -
dc.title 글로벌 컨테이너 선사의 경영효율성 분석에 관한 연구 -
dc.type Thesis -
dc.date.awarded 2008-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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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물류학과 >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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