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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기 컨테이너 선사의 대응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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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황준호 -
dc.date.accessioned 2017-02-22T06:16:17Z -
dc.date.available 2017-02-22T06:16:17Z -
dc.date.issued 2013 -
dc.date.submitted 57014-05-25 -
dc.identifier.uri http://kmo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2175095 ko_KR
dc.identifier.uri http://repository.kmou.ac.kr/handle/2014.oak/9251 -
dc.description.abstract 경제위기에 따른 해운시황과의 상관관계를 고찰하고 불황의 원인을 분석한 후 이를 극복하기 위한 선사들의 극복 사례 및 전략을 살펴보았다. 특히 해운업계 1위 선사인 M사의 대형선박 투입 전략인 Triple-E와 정시성을 향상시키는 On-time Delivery(OTD)전략을 조사하였고 특히 OTD의 주요 전략인 TPP(Terminal Partnering Project)와 Daily Maersk의 실시 전후의 자료를 비교하여 이들 전략이 어떻게 M사의 선대운영에 이익을 주었는지를 연구하였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목 차> Abstract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2장 해운경기시황 및 불황기 선사들의 전략 제1절 해운 시황 제2절 컨테이너 선사들의 불황 극복 사례 및 한계점 제3절 불황기 컨테이너 선사의 대응전략에 대한 선행 연구 제3장 M사의 불황기 대응 전략 제1절 M사의 개요 제2절 TRIPLE-E 전략 제3절 OTD (ON-TIME DELIVERY) 전략 제4장 데일리머스크 서비스 적용을 통한 On-Time Delivery 성과 분석 제1절 적용 항로에 대한 개요 및 실제 적용에 다른 OTD 성과분석 제2절 데일리 머스크 서비스가 SCM에 미치는 영향 및 고객 만족도 제3절 데일리 머스크의 업계 파급 효과 제5장 결론 제1절 연구결과 요약 및 시사점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한국해양대학교 해사산업대학원 -
dc.title 불황기 컨테이너 선사의 대응 전략 -
dc.title.alternative A Case Study on the Strategy of Global Liners Against Global Economic Recession -
dc.type Thesis -
dc.date.awarded 2013-02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Hwang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Jun H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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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물류학과 >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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