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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주기관 크랭크핀 가공을 위한 이동식 자동 선반의 바이트 및 지지부 구조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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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최보영 -
dc.date.accessioned 2017-02-22T06:21:18Z -
dc.date.available 2017-02-22T06:21:18Z -
dc.date.issued 2014 -
dc.date.submitted 57042-05-01 -
dc.identifier.uri http://kmo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2175218 ko_KR
dc.identifier.uri http://repository.kmou.ac.kr/handle/2014.oak/9390 -
dc.description.abstract 이동식 자동 선반(automatic in-situ machine)은 손상된 선박용 주기관 크랭크핀을 현장에서 정비하는 장비이다. 기관실 내부 크랭크실 내 좁은 공간에서 정비작업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정비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동식 자동 선반에서 중요한 바이트(bite) 및 지지부를 절삭 깊이에 따라 해석 조건을 달리하여 구조해석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적절한 절삭 깊이를 선정함에 연구 목적이 있다. 상용코드인 ANSYS를 사용하여 이동식 자동 선반의 바이트 및 지지부 안정성을 절삭 조건(절삭 깊이: 0.05~2.00 mm)에 따라 판별하였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제1장 서론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1.3 연구 방법 제2장 구조해석 이론 2.1 이동식 자동 선반의 구조 및 명칭 2.2 절삭 저항 2.3 비절삭 저항 2.4 이송 2.5 소요 동력 2.6 가정 제3장 재료 및 구조해석 3.1 기본정보 3.2 절삭 조건 3.3 구조해석 결과 3.4 고찰 및 검토 제4장 결론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
dc.title 선박용 주기관 크랭크핀 가공을 위한 이동식 자동 선반의 바이트 및 지지부 구조해석 -
dc.title.alternative Structural Analysis of the Bite and Supporting Section in Automatic In-situ Machine for Machining Crankpin of Ship's Main Engine -
dc.type Thesis -
dc.date.awarded 2014-02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Choi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Bo You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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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시스템공학과 >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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