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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송수단별 내륙운송의 CO2 배출량 산출 및 비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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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조민지 -
dc.date.accessioned 2017-02-22T06:48:01Z -
dc.date.available 2017-02-22T06:48:01Z -
dc.date.issued 2010 -
dc.date.submitted 56932-07-09 -
dc.identifier.uri http://kmo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2175588 ko_KR
dc.identifier.uri http://repository.kmou.ac.kr/handle/2014.oak/9831 -
dc.description.abstract 최근 물동량의 증가로 인하여 항만 산업과 내륙 운송산업은 발전을 하였지만 우리나라 내륙운송은 80% 이상을 공로운송이 담당하고 있다. 최근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인하여 세계적으로 기후 변화에 대한 여러 규제와 협약들이 생겨났으며, 우리나라는 2013년부터 비준하게 되는 포스트 교토의정서에 이산화탄소 의무 감축국으로 포함될 전망이다. 이로서 국내 내륙 운송분야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본 논문에서는 현재 운송수단별 내륙운송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산정하고 국내의 컨테이너 기종점 분석을 바탕으로 내륙운송의 이산화탄소 저감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ABSTRACT 제 1 장 서 론 1.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2 연구의 내용 제 2 장 기후변화 및 물류 환경변화 2.1 기후 변화에 따른 환경변화 2.2 국내 · 외 물류환경변화 1) 일본 Modal Shift 2) 유럽 마크로폴로 정책 3) 국내 동향 제 3 장 컨테이너 내륙운송현황 및 CO2 배출현황 3.1 컨테이너 내륙운송 현황 1) 공로운송 2) 철도운송 3.2 내륙운송에 따른 CO2 배출현황 1) 공로운송 2) 철도운송 3.3 운송 수단별 물류비 비교 · 분석 1) 공로 운송의 운송비 2) 철도 운송의 운송비 3) 운송수단에 따른 총 물류비 비교 · 분석 제 4 장 내륙운송비 Case Study 분석 4.1 내륙운송 평가 모델 4.2 Case별 분석 1) Case 설정 2) Case별 분석결과 4.3 고찰 제 5 장 결론 및 한계점 참고 문헌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한국해양대학교 -
dc.title 운송수단별 내륙운송의 CO2 배출량 산출 및 비용분석 -
dc.type Thesis -
dc.date.awarded 2010-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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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시스템공학과 >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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