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학교

Detailed Information

Metadata Downloads

장거리 구간에서의 고속 컨테이너선의 투입에 관한 물류적/운항적 분석

Title
장거리 구간에서의 고속 컨테이너선의 투입에 관한 물류적/운항적 분석
Alternative Title
A Logistics and operational analysis of the use of fast container vessels on longer distance(transatlantic)
Author(s)
임정아
Issued Date
2005
Publisher
한국해양대학교
URI
http://kmo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2175739
http://repository.kmou.ac.kr/handle/2014.oak/10025
Abstract
컨테이너 화물량은 세계적으로 연간 9.2%씩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컨테이너선의 많은 변화를 초래했다. 이와 같은 오늘날의 세계적인 컨테이너선의 변화는 초대형 컨테이너선과 고속 컨테이너선의 발달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초대형 컨테이너선은 보다 경제적인 화물운임과 보다 효율적인 속도로 해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컨테이너선의 발달로 고가의 화물(High value cargo)과 시간을 앞다투는 화물(Time sensitive cargo)등은 고속 컨테이너선을 통해 좀더 신속한 운송이 가능해진다. 이에 대한 수요로 인하여, 이미 여러 나라에서 고속선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져 왔으며, 곧 상업화될 예정이다.



이에 본 논문은 고속 컨테이너선의 물류적인 측면의 분석과 운영적인 측면의 분석을 통하여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 개시를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Appears in Collections:
해운경영학과 > Thesis
Files in This Item:
000002175739.pdf Download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