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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선사의 항로구성전략에 관한 연구-한국과 중국의 주요 정기선사를 대상으로

Title
정기선사의 항로구성전략에 관한 연구-한국과 중국의 주요 정기선사를 대상으로
Alternative Title
A Study on the Composing Searoute Strategies of the korea and China Liner Shipping
Author(s)
오가(WUJIA)
Publication Year
2011
Publisher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URI
http://kmo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2175792
http://repository.kmou.ac.kr/handle/2014.oak/10099
Abstract
정기선 시장에 있어서 운송서비스의 글로벌화와 컨테이너선의 대형화에 따라 정기선사가 경영전략의 일환으로서 특히 중시하고 있던 것이 운송활동의 합리화이다. 그 구체 적인 수단이 컨테이너정기선운송은 시스템 체계이다. 경제, 자연, 정치 등에 영향을 받고 선박회사의 관리수준, 화물운송서비스능력 등 다방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선대를 특정한 항로에 운항시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정기선 해운업에서 가장 중요한 의사 결정은 선박이 운항하는 항로의 결정이다. 정기선의 항로가 일단 결정되면 쉽게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이는 정기항로를 어떻게 구성하고 운항하는가에 따라 회사의 이익과 경쟁력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정기선항로를 선택, 결정하는데 미치는 영향을 잘 파악하고 결정하는 것이 회사의 운항편리성과 이익을 높이는 방법이 될 것이다.

날로 급격히 발전하는 해운경쟁시장 속에서 정기컨테이너 선사들은 경쟁력이 있고 고객들이 요구하는 서비스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항로를 선택, 제공하여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한 중 각 대표 정기 선사들이 최고로 적합한 정기항로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현재 한, 중 정기컨테이너항로를 제공하는 회사의 항로구성전략에 관하여 비교, 분석하고 그에 따른 보유선박, 배선패턴, 처리 물량, 매출수익성에 관하여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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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학과 >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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