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 터미널에서 효율적인 실시간 선적계획 수립 알고리즘

Abstract

컨테이너 터미널의 선적계획은 선박 접안 전에 미리 수립한다. 하지만 실시간으로 변하는 컨테이너 터미널의 상황에 맞추어 변화가 발생할 때마다 작업에 반영 할 수 있도록 수정하여야 한다. 선박이 대형화 되면서 작업의 변수가 훨씬 늘어나 선적계획 수정의 필요성이 더욱 커진 실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작업자가 변화마다 일일이 수정하는 방법은 효율적이지 못하고 터미널 전체적인 관점에서의 수정이 필요하다. 효율적인 양·적하 작업을 위해 계획을 수정하는 시점을 찾고 터미널의 안벽상황에 맞추어 효율적으로 작업을 시행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