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카페리선사의 경쟁력 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 한일 항로를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재형 | - |
dc.date.accessioned | 2017-02-22T05:53:23Z | - |
dc.date.available | 2017-02-22T05:53:23Z | - |
dc.date.issued | 2007 | - |
dc.date.submitted | 56877-06-13 | - |
dc.identifier.uri | http://kmo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2174683 | ko_KR |
dc.identifier.uri | http://repository.kmou.ac.kr/handle/2014.oak/8751 | - |
dc.description.abstract | 날로 경쟁이 심화되는 해운시장에서 한일간 운항하는 카페리선의 실제사례 분석을 통해 카페리선의 일반 컨테이너 선사에 대한 화물수송에서의 경쟁력을 분석해 보고, 또한 카페리선사 간의 여객수송에서의 경쟁력을 비교해 보았으며, 카페리 모드에 크루즈 요소를 가미한 "크루즈페리"라는 새로운 모델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모델을 연구하였고, 나아가 한국의 크루즈 산업 발전단계의 한 대안으로써의 크루즈페리 모드를 연구함.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Abstract i 제1장 서 론 1 제1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1 제2절 연구의 방법과 범위 2 제2장 한일항로의 교역 및 서비스 현황 4 제1절 한일간 교역 현황 4 1. 일본의 수출입 물량과 컨테이너 물량 4 2. 한일간 교역 현황 5 제2절 한일항로 서비스 현황 7 1. 한일항로 취항 국적선사 9 2. 한일항로 취항 카페리선 현황 11 3. 한일항로 카페리선 화물수송 현황 11 4. 한일항로 여객수송 현황 12 제3장 해운기업의 경쟁력 14 제1절 경쟁력의 개념 14 1. 경쟁력의 개념 14 2. 기업경쟁력에 관한 이론 15 제2절 해운기업의 경쟁력 20 1. 해운기업 경쟁력의 개념 20 2. 비가격 경쟁력으로서의 해운서비스 품질 21 제4장 한일간 국제 카페리선사의 경쟁력 제고 방안 26 제1절 화물부문의 경쟁력 분석 26 1. 페리모드의 강점 26 2. P 페리사의 타 카페리사에 대한 경쟁력 28 3. 페리모드의 컨테이너선사 대비 경쟁력 비교 30 제2절 여객부문의 경쟁력 분석 31 1. 크루즈페리의 개념 31 2. 크루즈페리의 특성 34 3. 한일간 크루즈페리 사례 36 제3절 P선사의 사례분석 44 1. 분석의 개요 44 2. 분석 대상 45 3. 만족도분석 결과 47 4. 집단간 차이분석 결과 52 제5장 요약 및 결론 55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55 제2절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 57 참고문헌 59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해양대학교 해사산업대학원 | - |
dc.title | 국제 카페리선사의 경쟁력 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 한일 항로를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Improving the competitiveness of an International Car Ferry Company - Primary on Korean-Japan Route | - |
dc.type | Thesis | - |
dc.date.awarded | 2007-08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Choi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Jae Hyeong | -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