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고속도로의 연결로 접속영향권내 통행지체 예측모형 구축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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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정유나 | - |
dc.date.accessioned | 2017-02-22T05:58:48Z | - |
dc.date.available | 2017-02-22T05:58:48Z | - |
dc.date.issued | 2010 | - |
dc.date.submitted | 56932-07-09 | - |
dc.identifier.uri | http://kmou.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2174801 | ko_KR |
dc.identifier.uri | http://repository.kmou.ac.kr/handle/2014.oak/8898 | - |
dc.description.abstract | 일반적으로 통행지체란 어느 도로구간을 정상속도로 이동하는 차량의 평균주행시간과 차량 정체로 인해 발생하는 차량의 평균통행시간 사이의 차이를 의미하고, 도로의 접속지점이나 병목지점을 통과하는데 발생하는 지체시간으로 사용되고 있다. 국내 주요 도시지역 내 대부분의 도시고속도로는 제한속도 80Km/h이하의 고속화도로로서 날로 증가하는 유출입통행량과 주변 간선도로와의 연계성이 부족하여 출퇴근시간대에 관계없이 유출입연결로 접속영향권내에서 극심한 교통체증을 겪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고속도로와는 다른 특성을 가진 도시고속도로상의 유출입연결로 접속영향권내 교통특성 자료를 바탕으로 연결로 접속영향권내 서비스수준 평가를 위한 효과척도로 접속영향권 내 통행지체를 보다 신뢰성 있게 추정하는 모델을 개발하고 그 타당성을 검토하는데 있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 1 장 서 론 1 1.1 연구 배경 1 1.2 연구 목적 1 1.3 문헌 조사 2 1.4 연구 수행과정 3 제 2 장 자료 수집 및 분석 5 2.1 자료 수집 5 2.2 자료 분석 7 2.3 상호 관계 32 제 3 장 모형 구축 47 3.1 통행 지체의 산정 47 3.2 지체 모형의 구축 48 제 4 장 모형 검증 51 4.1 상관관계 분석 51 4.2 유효성 분석 55 제 5 장 결 론 57 참 고 문 헌 59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 - |
dc.title | 도시고속도로의 연결로 접속영향권내 통행지체 예측모형 구축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Travel Delay Predictive Modeling within the Ramp Junction Areas of Urban Freeway | - |
dc.type | Thesis | - |
dc.date.awarded | 2010-02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Jeong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Yu Na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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