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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체의 3자 물류 서비스 사례 분석 및 선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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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김환성 -
dc.contributor.author 정재윤 -
dc.date.accessioned 2020-07-20T11:44:53Z -
dc.date.available 2020-07-20T11:44:53Z -
dc.date.issued 2019 -
dc.identifier.uri http://repository.kmou.ac.kr/handle/2014.oak/12288 -
dc.identifier.uri http://kmou.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216904 -
dc.description.abstract Domestic food manufacturers (small and medium businesses) operate consignment operations to three-party logistics businesses for logistics efficiency while reducing logistics management elements and reducing related claims, thereby improving customer response logistics services. Recently, logistics services have a great impact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in particular, specific research on the cost impact and the factors of choosing a three-way logistics company is required. In this study, the three-way logistics company first analyzes the logistics service improvement factors by each factor based on a survey, and then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analysis on the cost savings relative to the improvement of logistics services, and analysis on the subcontractor selection factors when using the three-way logistics company services. In this study, we intend to reveal the correlation between logistics services and the factors of the company's choice through an example. | 국내 식품 제조업체(중소기업)에서는 물류비용을 줄이며 물류효율화를 위하여 3자 물류 기업에게 위탁운영을 하고 있으며, 이로써, 물류 관리요소 감소 및 관련 클레임 저감 등으로 고객 대응 물류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물류서비스가 고객만족도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특히, 비용에 미치는 영향과 3자 물류사 선택 요인에 관한 구체적인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먼저, 3자 물류 기업의 물류 서비스 향상 요인에 대하여 설문을 바탕으로 각 요인별로 분석을 행하며, 물류서비스 향상 대비 비용절감 효과에 대해 정성적, 정량적인 분석과 3자 물류사 서비스 이용 시 업체 선택 요인에 대해 분석을 행하고자 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S사를 대상으로 물류 서비스와 기업의 선택 요인에 대한 상관관계를 사례를 통하여 밝히고자 한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목 차 List of Tables ⅲ List of Figures ⅴ 국문초록 ⅵ Abstract ⅶ 제 1 장 서 론 1 1.1 연구배경 1 1.2 연구목적 2 1.3 연구내용 및 방법 2 제 2 장 3자 물류와 3자 물류 기업 현황 4 2.1 3자 물류의 개념 4 2.2 3자 물류의 등장배경 5 2.3 3자 물류의 특징 6 2.4 3자 물류의 효과 7 2.5 국내 3자 물류 기업 현황 8 제 3 장 물류서비스 품질의 정의 및 이론적 고찰 29 3.1 서비스 품질 29 3.2 물류서비스 품질의 개념 30 3.3 물류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인 32 제 4 장 3자물류 기업의 물류서비스 요인 분석 35 4.1 물류서비스 요인 측정도구 35 4.2 설문조사 내용 및 방법 40 4.3 설문조사 분석 결과 42 제 5 장 사례에 의한 3자 물류사 선택 요인 분석 52 5.1 사례기업 소개 52 5.2 S사 물류 흐름 FLOW 52 5.3 S사 물류 개선 효과에 대한 정성적, 정량적 분석 53 5.4 S사의 3자 물류 서비스 이용 후 변화 추이 59 5.5 S사의 3자 물류 서비스 선택 요인 61 제 6 장 결 론 62 6.1 결론 62 6.2 연구의 한계점 및 과제 64 참고문헌 65 별첨 70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
dc.rights 한국해양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dc.title 식품업체의 3자 물류 서비스 사례 분석 및 선택 연구 -
dc.type Dissertation -
dc.date.awarded 2019-08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Jae Yun JEONG -
dc.contributor.department 글로벌물류대학원 해운항만물류학과 -
dc.contributor.affiliation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
dc.description.degree Master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정재윤. (2019). 식품업체의 3자 물류 서비스 사례 분석 및 선택 연구. , (), -. -
dc.subject.keyword 키워드 : 3자물류, 고객클레임, 고객만족도, 서비스 개선 -
dc.title.translated A Study on the Analysis and Selection of Third Party Logistics Provider for Food Companies. -
dc.identifier.holdings 000000001979▲200000001277▲2000002169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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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항만물류학과 >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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