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GA를 이용한 TITO 시스템의 PID제어기 설계

Abstract

본 논문은 다변수 시스템 중 보편적인 TITO 시스템의 PID제어기의 동조 방법을 유전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최적의 이득값을 찾는 방법을 제안한다. 유전 알고리즘의 필연적인 장시간의 연산 과정을 단축하기 위하여 대상에 대한 Ziegler-Nichols 이득 값을 유전 알고리즘의 탐색 범위를 줄이는 기준으로 사용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제안한 제어기법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논문이다.